영양제, 건강기능식품 먹는 시간 및 순서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먹는 시간 및 순서

영양제 혹은 건강기능식품은 언제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그 기능성과 효용성이 크게 차이 나게 됩니다. 

어떤 영양제 조합이 좋은지 또는 좋지 않은지도 중요한데 이는 추후에 다루기로 하고 이번 시간에는 영양제 및 건강기능식품의 먹는 시간과 순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먹는 시간 및 순서

영양제 먹는 시간/순서

영양제 혹은 건강기능식품은 언제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그 기능성과 효용성이 크게 차이 나게 됩니다. 

일례로 지용성 비타민이나 오메가3의 경우 기름에 녹는 성질로 인해 식사 중 혹은 식사 후에 먹는 것이 좋은 반면 식전에 먹으면 좋은 비타민도 있는 등 각양각색입니다.

다음에 나와있는 표는 시간과 순서별로 먹으면 좋은 영양제 및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간략히 작성해 보았습니다.

여기에 나와 있지 않은 건강기능식품도 많으니 꼭 제품 용기에 표기 되어 있는 복용법을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꼭 당부드리고 싶은 것은 결코 술과 함께 섭취하는 것은 금물이라는 점입니다.

시간순서영양제 / 건강기능식품
아침식전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철분, 홍삼, 콜라겐, 아르기닌
식후종합비타민, 미네랄, 루테인, 오메가3, 코엔자임Q10,  MSM, 히알루론산, 아연
점심식전다이어트 영양제
식후비타민C(식사도중 섭취 권장), 오메가3, 비타민D, 밀크씨슬, 마그네슘, 감마리놀렌산
저녁식후칼슘, 마그네슘

나이 별 영양제 추천

1. 청소년기(10대)

청소년기(10대)에는 종합비타민, 미네랄, 오메가3,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를 추천합니다. 성장과 발달이 활발하게 일어나는 시기이기 때문에 영양소의 균형있는 공급이 필요합니다.

> 종합비타민

청소년기에는 신체적인 활동 뿐만 아니라 학업에 의한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많아지기 때문에 비타민과 미네랄의 보충이 필요합니다. 종합비타민은 여러 비타민과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어 영양분의 균형을 도와줍니다.

> 오메가3

청소년기에는 기억력과 관련된 뇌 발달과 인지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 지방산이 중요합니다. 또한 학습능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역할도 있습니다.

> 칼슘

뼈와 치아의 형성에 필요한 영양소로, 청소년기에는 성장과 뼈 밀도를 유지하기 위해 충분한 칼슘이 필요합니다.

> 마그네슘

청소년기에는 신체적인 활동과 에너지 생산, 칼슘의 흡수에 필요한 마그네슘이 중요합니다. 또한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 비타민D

비타민D는 뼈의 성장과 건강한 면역 체계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청소년기에는 햇빛에 자주 노출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비타민D 부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보충이 필요합니다.

2. 청년기(20,30대)

청년기(20, 30대)에는 홍삼, 미네랄, 유산균, 오메가3, 코엔자임Q10, 콜라겐을 추천합니다. 청년기에는 학생에서 직장인으로 생활 환경에 변화가 오고 직장(사회생활)에서의 스트레스가 늘어나는 시기로, 건강을 유지하고 활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영양소가 필요합니다.

> 홍삼

청년기에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체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홍삼이 추천됩니다. 또한 항산화 효과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피로를 줄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 유산균

장은 제2의 뇌라고 불리는 만큼 매우 중요한 부위인데요. 이런 장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산균은 소화기능을 개선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소화불량과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오메가3

청년기에는 뇌 기능과 정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오메가3가 중요합니다. 또한 심혈관 건강을 촉진하고 염증을 줄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 코엔자임Q10(코큐텐)

청년기에는 에너지 생산과 항산화 작용을 위해 코엔자임Q10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엔자임Q10은 심장 건강을 촉진하고 체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 콜라겐

청년기에는 피부의 탄력에 관심을 가지는 여성분들이 늘어나고 건강한 관절을 유지하기 위해 콜라겐 섭취도 많아 지는 시기입니다. 콜라겐은 피부와 연조직의 구조를 형성하고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3. 중년기(40,50대)

중년기(40, 50대)에는 루테인, 오메가3, 코엔자임Q10, 칼슘, 아연, MSM을 추천했습니다. 중년기는 체력의 저하와 면역력 감소가 시작되는 시기로서,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가 필요합니다.

> 루테인

중년기에는 황반변성, 노안 및 시력 저하 예방을 위해 루테인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루테인은 눈의 황반부에 높은 농도로 존재하여 시력을 유지하고 안구 건강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 오메가3

중년기에는 심혈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오메가3가 필요합니다.또한 염증을 감소의 효과와 관절 건강을 지원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 코엔자임Q10

중년기에는 에너지 생산과 항산화 작용을 위해 코엔자임Q10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심장 건강을 촉진하고 체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 칼슘

중년기에는 서서히 뼈 손실이 증가하고 골다공증의 위험이 높아지므로 칼슘이 필요합니다. 칼슘은 뼈의 구조와 강도를 유지하는 역할을 하며, 칼슘 부족은 골다공증과 같은 문제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무에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 아연

중년기에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세포의 재생과 대사에 필요한 아연이 중요합니다. 또한 피부 건강과 항산화 작용도 도와줍니다.

> MSM

중년기에는 연골 건강과 관절 유연성을 유지하기 위해 MSM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MSM은 연골의 구성 성분 중 하나로 작용하여 연골 손상을 예방하고 관절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4. 장년기(60대 이상)

장년기(60대 이상)에는 루테인, 오메가3, 콜라겐, 코엔자임Q10, 콘드로이친을 추천했습니다. 장년기는 노화의 징후가 나타나며, 건강을 유지하고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영양소가 필요합니다.

> 루테인

장년기에는 시력 저하와 노화로 인한 안구 건강의 관리가 중요합니다. 루테인은 황반부의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 시력을 보호하고 노안 예방과 황반변성에 도움을 줍니다.

> 오메가3

장년기에도 심혈관 건강을 유지하는데 오메가3가 중요합니다. 또한 염증을 감소시키고 관절 건강을 지원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 콜라겐

장년기에는 피부 재생 및 탄력과 관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콜라겐 섭취가 중요합니다. 콜라겐은 피부의 주요 구성 성분으로 작용하여 주름과 탄력 손실을 줄이고 관절의 유연성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코엔자임Q10

장년기에는 에너지 생산과 항산화 작용을 위해 코엔자임Q10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심장 건강을 촉진하고 체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 콘드로이친

장년기에는 관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콘드로이친 섭취가 필요합니다. 콘드로이친은 연골의 주요 구성 성분으로 작용하여 연골 파괴를 예방하고 관절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더 많은 건강정보는?

We will be happy to hear your thoughts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
건강 정보 웰미소
Logo
Compare items
  • Total (0)
Compar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