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엔 식염포도당
본격적인 무더위는 7월이라지만 바깥에서 일을 하는 분이나 야외 활동을 많이 하는 분이라면 5월에도 더위를 먹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더위를 먹었을 때 약국에서나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는 식염포도당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염 포도당을 섭취 하는 이유?
고온 혹은 고열인 환경에 오랫동안 노출된 채로 일을 하시는 분들 혹은 야외에서 운동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아마 자주 섭취하시는 게 바로 식염 포도당일텐데요.
땀이 다량으로 배출됨으로 인해 체내의 염분 부족이 생기면 탈수나 일사병 등이 발생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때 체내에 필요한 염분을 공급하고 적정한 당분을 맞추기 위해 식염포도당을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건설현장 등의 산업현장은 특히나 안전에 대비하여 몸에 여러가지 장비들을 장착하고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아 체력 소모가 심할텐데요.
이 때 작업 전 2알 정도 예방차원에서 복용을 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적절한 권장법은 구입처 혹은 약사에게 문의를 하여 자신에게 맞는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위 먹었을 때의 증상
더위를 먹는다는 말은 우리 몸이 오랜 시간동안 외부의 고온에 노출이 되어 체온상승이 일어나면서 체온을 조절하는 중추조절 기능 문제로 몸 안의 열이 밖으로 빠져 나가지 못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 경우 심한 갈증, 소화 불량, 두통, 몸에 힘이 빠지는 느낌이 들거나 갑자기 쓰러질 수도 있는데요.
체온의 상태에 따라 일사병, 열사병, 심하면 온열병으로 이어질 수 있게 됩니다.
더위를 먹었을 때는 수분보충이 중요한데요. 물 또는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오이 등을 섭취하면 좋고 식염 포도당 섭취, 냉찜질도 효과적입니다.
식염 포도당의 기능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식염 포도당은 더위로 인한 체내 염분 부족을 보충해주는 기능이 있으며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7~8월에는 일반인들도 많이 구매를 하고 부모님을 위해 구입하는 고객도 여름철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섭취 시 주의사항
하지만 이런 식염포도당은 적정 섭취량이 정해져 있으며 과다섭취시 구토나 위장장애, 고나트륨혈증, 부종과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으니 주의를 요합니다.
필히 구입 시 약사 혹은 의사의 진단을 받고 정량 섭취를 할 것을 권합니다.
제품 추천
식염 포도당은 시중에 매우 다양한 형태 및 브랜드로 유통되고 있는데요. 그 중 엄선한 제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